2017년 2월 18일 토요일

우퍼에서 두두두두 소리날 때 및 캔스톤 A320 후기





우퍼에서 두두두두 소리날 때.
스피커에서 두두두두두두두두 소리날 때. 
원인, 해결 방법



스피커 추천


캔스톤 A320 후기


크..
캔스톤 A320 스피커가 도착했다.


원래, PC에 이어폰을 연결해서 듣거나, 
모니터에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를 사용해서 들었는데
점차 모니터 스피커로 듣는 건 못할 짓이다 싶어, 스피커를 구매하게 되었다.



구성품은 이렇다.
스피커 좌, 우, 우퍼, 볼륨 조절기. 
볼륨 조절기를 통해, 이어폰을 꽂아 출력해도 되고(왼쪽 구멍)
볼륨 조절기 오른쪽 구멍에 (사진 가운데에 보이는) 저 짧은 선과 핸드폰과 연결하여 핸드폰 음악을 스피커로 출력해도 된다.


4만원대에 우퍼까지 있는 거 보니 가성비 최고인듯 하다.


태어나서 우퍼를 처음 써봤는데, 

워.............
이런 신세계를 만날 줄 몰랐다.

우퍼는 중저음을 뽑아주는 녀석인데,
그 동안 들었던 음악들에서 안 들리던 게 들린다.


Adele - Rolling in the Deep
를 유투브를 통해 듣는데, 
끝내준다...
영상에 물잔이 나온 이유를 이제야 알았다.


쿵쿵 울리는 것이, 정말 가슴이랑 귀를 때린다.


영화 볼 때도 상당히 웅장하다.
볼륨을 최대로 올려도 깨지는 소리 전혀 없고, 안정감이 있다.
집 전체가 울린다.


4만원에 이런 감동을 주다니..


4만원 대의 스피커가 이런데
훨씬 고가의 스피커는 도대체 어느 감동을 줄런지..



아무튼
여기까지 감동하고,



문제가 생겼다.




우퍼 왼쪽을 보면




이렇게 생겼는데, 위에서 두 번째 BASS라고 써진 볼륨 조절하는데가 있는데,
이 베이스 부분을 조절하면 중저음의 음량을 조절하는 거다.

헌데, 베이스 음량을 최대로 했는데, 헬리콥터 소리가 나는 것.
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

진짜, 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 소리가 심하게 난다.

다나와 사이트가서 사람들 써놓은 댓글들 보니,
꽤나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었다.

잘 되다가도 두두두두두 소리 난 사람도 있고
2년 후에 두두두두두두두두 소리 난다는 사람도 있었다.

인터넷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제대로 된 답변이 없고, 
스피커 이상이나 오래돼서 그렇다는 글 밖에 없었다.




하아......

짜증이 울컥 치민다.
또 교환을 받아야하나..
언제 기다리지..



그리고 다음날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걸어보았다.

직원과 통화를 해보니


혹시, 스피커 옆에 무선 공유기 있지 않으신가요?
그런 거라면, 무선 공유기로 인한 간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고 하는 거였다.
집에서 테스트를 해보니, 맞다. 공유기 때문이었다.
공유기를 끄고, 스피커를 켜보니 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다시 공유기를 켜니, 스피커에서 두두두두 소리가 났다.

무선 공유기와 스피커가 대략 2m 정도 떨어져 있으면 괜찮다고 하였다.

그런데 나는 어쩌다보니, 위치상 공유기와 우퍼가 붙어 있을 수밖에 없는 자리였다.


아무리 머리 굴려도
도저히 답이 안 나왔는데,


불현듯, 과거 TV에서 담뱃갑에 교통카드를 넣고 카드를 찍었는데,
아예 인식이 안 됐다고 한 사례를 기억해냈다.
원인은 담뱃갑에 들어있는 은박지 때문이었던 것.
은박지가 무선 주파수를 방해하는 거였다.




그래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호일로 감쌌다. 


과학의 승리다.


두두두두두두두 소리가 꽤나 차단이 됐다.
완전하게 차단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거의 안 들린다.



혹시 스피커나 우퍼에 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 소리가 나는 사람이 있다면
스피커보단 우선 무선 공유기가 주변에 없는지,
주변에 있는 어떤 기계에 의해 간섭을 받는 건 아닌지 
확인해보면 될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